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누리고싶은 나, 경자누나 썽입니다.
글을쓰기전에 오늘은 저에대해 조금 풀어보고자 합니다.
<접하게된 계기>
저는 직장생활 12년차에 접어든 중견기업 경영지원관리자입니다. 오랫동안 인사업무를 해왔고 이제 회계와 인사업무를 통틀어 관리하고 있는 아주 흔하디흔한 직업을 12년이나해온 직장인이지요. 제가 지금 주로 일하는곳은 골프장입니다. (원래 저는 호텔업에서 일해왔습니다) 골프장 업무를 본지는 이제 1년정도 되었습니다. 아이가 둘있고 맞벌이하고 있으며 제 직업에 소신과 사명감으로 노력한탓인지 젊은나이에 인정받아 꽤나 일찍 승진했습니다. 역설적이게도 인정받음과 동시에 직장에서 어떻게 엑시트할 수 있을지 고민하며 부동산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지금은 직장생활과 스터디를 병행하며 원활하게 엑시트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골프장에 종사하다보니 자연스레 골프를 쳐야하는 상황에 자주 놓였습니다. 그러나 제게 익숙치 않고, 경제적지출을 따져보았을때 너무도 과분한 스포츠기에 선뜻 하고싶다는 마음이 들지않았습니다. 한마디로 맞지않는옷을 입은것처럼 골프란 것에 저에게 상당히 불편했던것이죠.
그런 제게 골프를 시작하는계기가 생깁니다. 저 대신 라운딩 나가주던 옆자리 직원이 불평섞인 말을 한거죠. 본인이 갈자리가 아닌데 가야하는것도 부담스럽고 이제 쳐야하지 않겠느냐는 것이었습니다. 상사의 무언의압박도 있었구요. 더 이상 안배울 수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게다가 딱 골프배울만큼 연봉까지 올려주셨어요.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골프연습장 입성>
처음 골프를 배울 땐 꼭 레슨을 받으라고 권합니다. 처음 자세를 잘 잡아야하니까요. 그래서 사무실 인근에 레슨해주는 연습장은 다 가보았던것 같아요. 5곳 정도 가보고 레슨비용, 연습장이용료 비교해보고 적당한곳을 드디어 찾았습니다.
*샷스크린골프 도곡본점(위치)
<장점>
1) 오픈한지 얼마 안되서 시설이 깔끔합니다. 락커나 탈의실 등은 정비되지 않았지만 시설자체는 깨끗해요.
2) 가격도 장기등록하면 합리적인 수준이었습니다.
3) 골프존 프로그램(룸)과 카카오프렌즈(연습타석)를 동시에 구축하고있어서 매력적이고 자세동영상 카카오골프로 전송되요.
4) 레슨프로가 오전/오후 상주해있고 나름 친절하게 잘 알려주세요.
(어느 스포츠를 배우던 비슷할 것 같은데, 나이까고 반말하는건 기본이더라구요.. 골프도 다르지 않다는걸 알았네요;; ㅎㅎ)
<단점>
1) 기본 연습장 이용이 1시간인데 주차는 1시간밖에 안되요. (빠듯해요)
2) 대중교통으로 접근하기에 살짝-애매합니다.
3) 여성분들은 많지 않은것 같아 저처럼 낯가림 조금 있으면 마음 단디먹고 가심 좋을것 같아요.
4) 연습장은 1일 1시간, 하루 1회만 가능해요. (그래서인지 뒤에 대기 없으면 5분정도 더 넣어주시더라구요, ^^)
5) 환불은 왠만하면 잘 안해주는것 같아요, 신중하게 등록하셔야합니다 :)
그렇게 어제 처음 채를 잡아보았습니다. 처음 등록이기도하고 이제 배우는거라 열심히했는데 생각보다 체력도 많이 떨어지고 금방 지치더라구요. 제 체력의 수준을 실감하는 날이었습니다. 덕분에 오늘 새벽에 운동하며 시작했습니다. ^^
매일가야하는데 칼퇴하고 가서 열심히 연습해봐야하는지라 제 부지런함에 달려있는 것 같습니다. 골프장에서 일하는동안은 연습의 끈을 놓지는 않을것 같지만, 그래도 꾸준히 노력해야 실력도 늘지 않을까 싶네요. 프로님이 마지막에 자주 오라고 응원해주십니다 :) 하하-
이제 첫발 떼었고 한달 뒤, 두달 뒤 변해가는 모습은 조금씩 써볼까합니다. 골린이가 머리올릴때까지 성장하는 과정을 조금씩 써보려고 합니다. 가볍게 지켜봐주세요 ^^